[보도자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작성일 :
2021-05-27 09:47:54
최종수정일 :
2021-05-27 09:48:56
작성자
사무국
조회수 :
3614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관련 사진(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이선미 협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관련 사진(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이선미 협회장)

2021.05.27. 보도자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선미 협회장 “아파트 단지 內 도로, 어린이 교통안전 제도적 뒷받침 필요”

한국주택관리협회 및 한국기후ㆍ환경네트워크, 차기 릴레이 챌린지 추천

 

□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이선미 협회장이 최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 캠페인의 슬로건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보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숫자를 활용한 안전 행동 요령이다.

 

□ 이선미 협회장은 “전국의 6만여 주택관리사와 함께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과 실천을 위한 안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는 일반 도로보다 교통약자인 어린이의 피해 규모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아파트 단지 내 도로를 도로교통법에서 규정하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엄격한 수준으로 관리하는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 한편, 이선미 협회장은 조만현 한국주택관리협회 회장과 이은희 한국기후ㆍ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추천했다.

 

■ 붙임 :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관련 사진 1부. 끝.


최종수정일
2021-05-27 14:54:04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