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207 [보도자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한국공동주택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18-02-07 16:50:49
최종수정일 :
2018-02-07 17:26:15
작성자
사무국
조회수 :
487
2018. 2. 7. 보도자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한국공동주택입주자대표연합회 간담회 개최

 

간담회 사진 관련 사진

대한주택관리사협회(협회장 황장전, 이하 “협회”)는 2. 7.(수) 한국공동주택입주자대표연합회(회장 이홍장, 이하 “한공연”)와 협회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018.1.1. 제8대 첫 회원 직선제로 협회 회장으로 선출된 황장전 신임 협회장과 한공연의 주요 임원과의 상견례와 함께, 공동주택 현장관리의 애로해소 및 정부의 일자리안정자금 지원 시행에 따른 제도 홍보 방안 마련 등을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황장전 협회장은 “한공연이 그 동안 우리 주택관리사가 관리사무소장으로서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공동주택의 입주자등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협조를 해온 것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주택관리사가 이러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의 이번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제도 실시는 비용부담 주체가 개별 사업주가 아닌 국민의 직접적인 주거비용과 관계되기 때문에 공동주택에서는 그 의미가 특별하다. 다만, 실제 지원자금의 관리비 차감을 통한 부담완화를 위해서는 후속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파악되었다.”며 필요한 후속조치는 정부에 건의할 예정임을 밝히며, 아울러 관리현장도 살맛나게 일 할 수 있는 일터로 탈바꿈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홍장연합회장은, “한공연은 정치활동에 관여하지 않는 순수 민간단체로서 공동주택관리법의 규정에 의한 공동주택입주자 등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입주자 등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공동주택입주자 등의 주거의 질을 향상하고 나아가 공동주택관리제도와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이라고 소개하며, “한공연과 협회와의 이러한 만남이 향후 한공연의 목적 실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화답했다.

 

한편, 협회는 전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관리사무소장으로 근무하는 주택관리사를 대상으로 하는 단체이며, 한공연은 전국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를 대표하는 주요 연합회 중의 하나이다. 끝.


최종수정일
2017-01-18 14:52:2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